천안 맘맘스 목장 체험 230917

『천안 맘맘스 목장 체험 230917』

천안에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천안 맘맘스" 이용 후기입니다. 역시 폭풍 검색 후 즉흥적으로 출발한 장소임에도 직접 동물먹이를 주거나 농장에서 생산한 치즈로 피자를 만드는 체험도 해볼 수 있는 곳입니다. 

 

916일 첫째 딸아이의 댄스학원에서 진행하는 댄스경연대회가 우천으로 연기되고, 댄스경연대회가 끝나면 바로 처가집에 가려했던 계획이 장모님과 처형의 일정때문에 틀어지는 바람에, 무료한 토요일을 보냈습니다. 이대로 주말을 집콕으로 마무리하면 안되겠다 싶어 부랴부랴 토요일밤부터 어디갈까 고민을 많이 했었습니다.

보통 활동반경은 차로 1시간에서 2시간 사이보통 차안에선 꿀잠을 자는 아이들이라 가까운 거리를 가면, 불만족스러운 수면으로 인해 짜증을 내거든요. 가뜩이나 날씨도 비가 오락가락하고 있고, 그 정도 거리에 갈만한 곳을 몰색하던 중 찾게된 곳입니다. 

 

천안 맘맘스 목장 체험 230917

천안 맘맘스 목장 체험 230917

2023년 9월 17일아침밥인 아내표김밥
2023년 9월 17일아침밥인 아내표 김밥

 

늘 한결같이 일찍 일어나는 둘째. 어김없이 7시쯤 일어나 놀아달라고 들들 볶임을 당하던 아내가 만들어준 김밥. 온 가족이 아내가 만들어준 김밥을 아침밥으로 먹고 난 뒤 전날 검색으로 찾은 "천안 맘맘스" 농장으로 출발합니다. 

천안 맘맘스

주소와 가는 길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북면 대평3길 2 맘맘스

 

오후에는 날씨가 갤꺼라는 일기예보만 믿고 비가 간간히 떨어지는 가운데 12시쯤 화성 집에서 출발했습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 20분정도. 둘째 낮잠 타임과 딱 떨어집니다. 보통 토요일에는 하행차로가 막히고 일요일에는 상행차로가 막히는데 이 날은 비가 좀 내려서 그런지 일요일임에도 하행차로의 정체가 좀 있어 1시간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도착한 시간은 오후 130. 다행히 빗방울은 떨어지지 않고 구름만 많은 상태였고, 도착 당시는 별로 없던 방문객이 시간이 점점 지나자 꽤 북적일 정도가 되었습니다. 역시 아이가 있는 가족의 지역명소다웠습니다. 

천안 맘맘스 도착

천안 맘맘스 입구와 카페건물 전경
천안 맘맘스 입구와 카페건물 전경

 

더위가 한 풀 꺾인 가을의 문턱에서 노란 꽃잎이 활짝 피었습니다. 주차장 입구에 핀 채송화만큼 이쁜 두 자녀가 설레이는 마음으로 포즈를 취합니다. 이 맛에 나들이를 떠납니다.^^ 입구에 바로 가까이있는 카페. 완전히 개인 하늘이 아닌 구름이 많은 상태라 외부엔 방문객이 별로 없었고 카페는 덕분에 북적였습니다. 

천안 맘맘스 카페

천안 맘맘스 카운터
천안 맘맘스 카운터

 

목장 체험만 하는 경우 아이만 입장료를 받고 성인은 음료를 반드시 주문해야 해야 합니다. 피자 만드는 체험을 하려면 미리 예약해야 하구요. 대기 손님이 많아 메뉴판은 못찍었어요.

입장료 피자클래스 송아지 우유(추가) 동물먹이(추가)
아이 1인 8,000원
(송아지 우유1, 동물먹이 1개 포함)
어른 무료
(단, 1인 1음료 주문 필수)
1인 16,000원 3,000원 4,000원

※ 트렉터 타기는 1인 3,000원인데 운행여부는 방문해서 확인해보셔야 해요. 

목장 체험

목장 체험 사진
목장 체험 사진

 

먹이는 아이들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어요. 썰은 당근과 송아지에게 줄 따뜻한 우유를 받아 들고 가는 중에, 목장 곳곳에 아이들을 맞이하는 고양이들. 사실 목장체험도 좋았지만 아이들은 고양이를 더 좋아하는 것 같더라구요.

염소와 염소우리 상태가 너무 깔끔했어요. 이렇게 아이들 동물체험하는 곳을 가보면, 관리가 제대로 안됀 동물들과, 우리청소를 언제했는지도 모를 정도로 악취가 나는 곳이 종종 있는데 여기는 염소도 깨끗하고 우리도 깔끔했어요. 비록 염소똥과 냄새는 어쩔 수 없었지만요. 

염소와 송아지가 있는 반대편에는 토끼우리와 흰 닭이 있는 닭장이 있었는데, 토끼는 먹이를 너무 많이 먹었는지엄청 크고 먹이를 잘 먹지 않더라구요. 그 중 조금 덜 큰 토끼가 마지못해 아들이 준 당근을 먹어줬습니다.

송아지에게는 따뜻한 우유를 주는데, 6마리 중에서 두마리만 먹고 나머지는 다 자고 있었어요. 저도 두 아이를 키우면서 분유를 먹여봤는데 송아지가 우유를 먹는 힘이 진짜 쎄더라구요. 먹이 주다가 우유통을 놓칠 뻔했습니다.

시설 둘러보기

천안 맘맘스 카페 

천안 맘맘스 카페
천안 맘맘스 카페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에서 주문하시면 됩니다. 입구 바로 옆에 있어서 반드시 들려서 입장료와 음료를 주문하셔야 해요. 카페 앞에는 작은 모래놀이터와 야외 테이블이 있어요. 

야외 잔디밭

넓은 잔디밭
넓은 잔디밭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수 있는 잔디밭이 펼쳐저 있어요. 카페에서 잔디밭을 지나 조금 내려가면 목장이 있어요. 이 목장에서 염소, 송아지, 토끼 들에게 먹이를 주고 난뒤 이 잔디밭에서 뛰어노는 아이들입니다. 모래밭이 아니어서 넘어져도 크게 다치지 않고 먼지가 날리지 않아서 좋았어요. 

분수대와 데크

분수대와 데크

 

작은 분수대와 데크에 벤치그네가 있습니다. 여기에 돋자리를 펼쳐 앉아계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이 데크를 통해 피자만들기 체험하는 건물로 가실 수 있어요. 

모래놀이터와 피체만들기 체험장 건물
모래놀이터와 피체만들기 체험장 건물

 

둘째가 제일 재미있게 시간을 보낸 모래놀이터입니다. 카페 앞에도 작게 있지만 여기는 좀더 큰 모래놀이터에요. 옆에 큰 미끄럼틀도 있어서 둘때 아이가 왔다갔다하면서 구슬땀을 흘리며 놀았네요. 첫째 아이는 곳곳에 돌아다니는 고양이를 쫒아 사진을 찍기에 여념이 없었구요. 저 멀리 보이는 곳이 피자만들기 체험하는 건물입니다. 아까도 적었듯이 미리 예약하지 못해 피자 체험은 하지 못했지만 화장실이 카페건물과 이 건물 두 군데에 있어서 내부에 들어가 봤습니다.   

피자만들기 체험 건물

내부에 들어가보면 입구에 피자만들기 체험안내판이 있어요. 피자체험 예약은 네이버에서 사전 예약하셔야 하고, 결제는 방문시 아까 보셨던 카운터에서 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즉흥 나들이기때문에 예약은 못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천안 맘맘스 피자만들기 체험 예약하기

 

내부는 아이들이  피자를 만들고 손씻을 수 있도록 세면대가 여러개 있고, 화장실도 아이용 소형변기가 마련되어있었습니다. 변기가 너무 귀여워서 찍어봤습니다.^^

 

세면대 맞은편에는 넓게 피자만드는 체험 공간이 있어요. 한번에 많은 인원이 체험할 수 있도록 테이블이 준비되어있고, 실습에 필요한 도구들과 주방이 있습니다. 간혹 카페에 앉아있다보면 체험을 끝낸 아이들이, 자신이 만든 피자를 들고 나와카페나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가족과 함께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천안 맘맘스 피자
천안 맘맘스 피자

 

피자만들기 체험을 패스한 저희 가족은 카페에서 판매하는 피자를 주문해 먹었습니다. 두툼하고 푹신한 도우에 토핑과 피자치즈가 흘러내릴 정도로 풍성해서 한조각만 먹어도 배불러요. 아이들도 부드러운 식감에 베이컨과 소시지 토핑을 좋아하더라구요. 체험을 하고나서 본인이 직접 만든 피자를 먹어보는 것도 좋아했을 텐데, 예약을 못한게 아쉬웠습니다.

 

천안 맘맘스 즐기기 

모래놀이터 놀이하는 둘째
모래놀이터 놀이하는 둘째

 

둘째는 모래놀이에 혼신의 힘을 다하더라구요. 비가 간간히 왔던 터라 모래가 젖어있어, 모양만들기도 잘 하고 한 1시간동안 땀을 뻘뻘흘리면서 놀았지요. 어떤 블로그를 보니까 모래놀이터에서 놀려면 여분의 옷을 챙겨가라고 써있어서 챙겨갔는데, 잘 챙겨갔습니다. 나중에 윗옷 바지 할거 없이 젖은 모래로 더러워져 차에 타기전에 갈아입혔습니다~^^;;

 

뺑뺑이자전거

 

분수대 앞에 있던 뺑뺑이자전거. 벌써부터 누나 놀리기가 좋은가 봅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첫째는 고양이 사진을 얼마나 많이 찍고, 만지고, 같이 놀던지. 하마터면 고양이 데리고 올 뻔했습니다. 너무 좋아해서. 첫째 아이가 찍은 고양이들 사진이에요~

천안 맘맘스의 고양이들
천안 맘맘스의 고양이들

 

1시 반쯤 도착해서 5시쯤 나왔으니, 3시간 반동안 먹이주기도 하고, 모래놀이도하고, 좋아하는 고양이 사진도 찍고, 피자도 먹고 즐길만큼 즐기고 나니 어느덧 해가 지고, 사람들이 많이 빠졌더라구요. 카페 2층에서 본 뷰는 어떨까 하여 올라가봤습니다.

천안 맘맘스 카페 조망
천안 맘맘스 카페 조망

 

저녁식사 시간대가 다 되가다보니 방문객이 많이 떠난 모습이었어요. 저희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행복한 마음으로 떠날 수 있었습니다. 저녁은 천안에 있는 "진면가"라는 식당에서 먹었는데요. 맛집 카테고리에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천안여행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긴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천안 진면가 맛집 후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