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Z플립 고장으로 방문한 삼성서비스센터 후기 230919』
어느날 갑자기 당신의 휴대폰이 이상하다면? 아이폰은 리퍼제품으로 통 교환되지만 삼성갤럭시 시리즈는 AS센터에서 이상있는 부품을 교체하는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2009년 삼성의 준스마트폰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샀었던 옴니아2의 결함으로 4번의 AS를 받았지만,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여 환불 받은 이후 다시는 삼성휴대폰을 사용하지 말자 다짐을 했습니다. 그 후 13년간 아이폰을 고장 없이 잘 사용하다가 통화녹음이 필요하여 지금의 갤럭시 Z플립3로 기변한지 약 21개월이 되던 어느날이었습니다.
첫 안드로이드 폰이라 적응하는데 꽤 걸렸지만 삼성Pay나 휴대하기 편한 크기로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던차에, 약 2개월 전부터 플립을 열었을 때 바로 화면이 나오지 않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그러다 급기야 지난 9월 18일 아래의 증상이 발생하면서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게된 상황이 벌어집니다.
- 외부액정은 표시되지만 내부액정은 표시 안됨.
- 전원은 껏다가 켤 수 있지만 그외 전화수신, 발신 전혀 안됨.
- 터치, 문자, 빅스비 등 모든 기능이 먹통
그 전에도 액정 배젤 들뜸. 액정화면 들뜸, 배터리가 빨리 소진되는 증상 등등 여러 증상이 복합적이었으나 외형적인 문제에 국한되지 않고 액정, 기능이 전혀 안되니 불편을 떠나 업무, 생활이 안되는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강제로 전원을 껏다 켜기를 수없이 반복하다보니 다행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부랴부랴 백업을 해놓고 서비스센터를 찾아봤습니다.
삼성Z플립 고장으로 방문한 삼성서비스센터 후기 230919
삼성서비스센터 예약하기
삼성서비스센터는 출장예약 외에 센터 예약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원하는 서비스센터에 자재 유무와 "자재 예약"은 하실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 1588-3366으로 전화하시면 친절하게 자재 확인과 예약을 하실 수 있고, 예약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카톡메세지로 예약이 등록되었다는 것을 안내해줍니다. 자재 예약 기간은 15일이에요. 자재 예약을 하신 후 15일 이내에 해당 센터로 방문하셔야 바로 AS 처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는 예약된 자재가 없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도 제 휴대폰 증상을 물어보고, 액정에 문제가 있는 것 같으니 액정 자재 있는지 여부와 예약을 해달라고 해서 예약을 했고 아래와 같은 카톡메세지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아까 언급했 듯이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에서는 방문예약은 하실 수 없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출장서비스 예약은 하실 수 있는데요. 카카오나 네이버계정은 신규 가입이 불가하다고 하니 이참에 삼성 계정을 만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방문서비스는 가까운 지점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역은 화성이지만 안산하고 가까워서 [상록휴대폰센터]에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액정부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해 액정이 있는지 대표번호로 문의를 하여 확인하고, 해당 센터에 자재를 예약했습니다.
센터 이름 옆에는 어떤 상태인지를 표시해주고 있는데요.
- 원활 : 30분 이내 접수/수리 시작
- 보통 : 30~60분 이내 접수/수리 시작
- 혼잡 : 60분 이후 접수/수리 시작(인근센터 방문 권장)
- 당일수리마감 : 당일 수리 대상 건 초과(접수만 가능)
방문하려고 검색한 날짜는 월요일 오전으로 거의 모든 센터에서 혼잡 상태였습니다. 저는 월요일을 피해 9월 19일 화요일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 센터 방문
삼성전자 서비스 상록휴대폰센터
[주소 : 경기 안산시 상록구 광덕1로 342 삼성스토어 안산고잔 4층]
오전 일찍 아이를 등원시키고 난 뒤 센터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8시 55분 쯤. 신축한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모습이었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입구를 지나 엘리베이터로 4층에 올라가면 서비스센터가 나옵니다.
- 1층 : 모바일과 IT기기, 각종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스타벅스가 입점해 있습니다.
- 2층 : 까사미아가 입점해 있고, 삼성전자 TV를 비롯한 생활가전이 전시되어있어요.
- 3층 : 전체에 리바트 전시장이 있습니다.
- 4층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 월 ~ 금 : 09:00 ~ 19:00(일요일, 공휴일 휴무)
- 토요일 : 09:00 ~ 13:00
- 수리시간을 고려해 마감1시간 전 방문시 가능
- 토요일은 접수물량 증가로 조기 마감될 수 있음.
8시 55분 쯤 도착했을 땐 10명정도 대기 중 이었고 9시 정각에 서비스센터가 오픈했습니다. 오픈해서 내부를 보니 수리 접수 창구가 18개를 비롯한 넓은 대기장소가 있었습니다. 18개의 창구에서 바로바로 접수하고 수리는 뒤편 수리파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혼잡"이라고 되어있어도 빠르게 접수와 수리가 진행됩니다.
대기석에 있는 사람은 접수하고, 수리 진행 중인 상태에서 대기 중인 고객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저 또한 8번째로 접수하고 30분정도 대기했다가 수리완료 되었다는 알림에 제품을 찾았습니다. 액정교체는 물론이고, 유상수리부분인 배젤 들뜸과 베터리도 신품으로 교체해주셨어요. 해당 부분은 유상처리임에도 추가비용 없이 무상으로 해주셨다고 기사님께서 친절히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거의 새것과 다름없이 수리해주셔서 한 2~3년은 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무상수리! 참고로 화면잔상과 베터리는 무상보증기간이 1년, 그 외에는 2년입니다.
서비스를 받고 나서...
2009년 삼성 옴니아2의 경험으로 삼성휴대폰 사용을 좀 꺼려했었는데, 이번 갤럭시Z 플립3의 AS를 받고나니 "아 이래서 삼성,삼성 하는구나" 싶더라구요. 아내는 계속해서 아이폰을 사용 중인데, 삼성 휴대폰 AS 받은 후기를 들려주니 삼성휴대폰 좋다고 다음엔 바꿀까? 하며 고민하더라구요. 그만큼 감동이었습니다. 센터 내부엔 스타벅스와 까사미아, 리바트 전시장도 입점해 있어서 커피한잔의 여유와 가구, 소품들을 둘러보시면서 수리 대기시간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수리를 한 이후에는 차량번호를 꼭 알려주셔야 주차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얼마전 갤럭시Z 플립5와 갤럭시 폴드5가 출시되었는데 힌지부분 틈도 없고, 사양이 더 업그레이드 된 것 같습니다. 솔직히 수리비용이 많이 나오면 새로 신제품을 살까도 고민을 살짝했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AS덕분에 신제품 구매는 다음으로 미뤄야 겠다고 생각했고, 예전에 삼성 휴대폰에 대한 안좋은 인식도 말끔히 사라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이것으로 삼성휴대폰 AS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양한 경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1116) 나홀로 소송하기 경험과 방법 (0) | 2023.11.16 |
---|---|
(231114)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증 상품 신청 이지원 앱 (1) | 2023.11.14 |
내 차 팔때 이용한 헤이딜러 후기 220225 (1) | 2023.11.12 |
스마트국민제보앱 17가지 교통법규 위반 정리 (0) | 2023.11.10 |
발로소득 전국민 일상지원금 앱 사용 리뷰 (1) | 2023.11.09 |